<?xml version="1.0" encoding="UTF-8"?>
<feed xmlns="http://www.w3.org/2005/Atom" xmlns:thr="http://purl.org/syndication/thread/1.0">
  <title type="html">::: 여름하늘 :::: 파이어폭스를-쓰지-마라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id>http://skysummer.com/</id>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lang="ko" href="http://skysummer.com/" />
  <subtitle type="html">소프트웨어와 예술에 대한 열정! ::: Browse Your Inspiration!</subtitle>
  <updated>2008-11-25T12:37:25+09:00</updated>
  <generator>Textcube 1.7.5 : Risoluto</generator>
  <entry>
    <title type="html">이치로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49" />
    <author>
      <name>(이치로)</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49</id>
    <published>2008-07-03T17:26:2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으잉..제가 첫 글인가요?? ㅎㅎ; 맞는 소리입니다. 동감해용. 몇가지 써보지만 오페라나 파폭이나 장단이 있는것 같습니다.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0"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0</id>
    <published>2008-07-03T21:02:5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결국 자신에게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골수 파폭 유저들을 보면 광신도를 보는 것 같아서.. 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a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1" />
    <author>
      <name>(a)</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1</id>
    <published>2008-07-03T17:27:1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인터넷 뱅킹 등의 은행업무, 온라인쇼핑,
공공기관 사이트 방문, 회사업무용..

이런 용도로는 익스플로러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아직도 쓰냐? 라고 컴맹취급 하는 사람들을 보면
좀 웃음이 나더군요.

익스플로러 이외의 대안 브라우저를 쓰는 사람들이
그들이 자랑하는 위대한 대안 브러우저로 하는 것은
고작해야 쓸데없는 사이트 눈팅정도 밖에 없을 겁니다. 아마.</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낚시 제목의 폐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2" />
    <author>
      <name>(낚시 제목의 폐해.)</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2</id>
    <published>2008-07-03T21:04:2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폭 사용한다고 IE유저 우습게 볼 필요가 없고, 독단으로 빠지지 말라는글을....
이렇게 해석하는 사람도 있다니..
이런 수준의 사람들이 많으니..여름하늘님은 낚시성 제목을 자제하실 필요가 있어요.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3"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3</id>
    <published>2008-07-03T21:04: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다른 브라우저 사용자를 무시하는 파이어폭스 빠돌이 들은 파이어폭스를 사용할 자격도 없다는 취지의 제목이었어요.. ㅜ.ㅜ
낚시라고까지는 아닐 듯 한데... 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Drac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4" />
    <author>
      <name>(Draco)</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4</id>
    <published>2008-07-03T17:32: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는 개인적으로 파폭을 가장 좋아하지만..이유는 웹표준이나 그런것보다는... 오픈소스이고 확장기능이 가장 풍부하기 때문이죠. OS나 웹브라우저야 개인취향/목적 대로 쓰는 도구일뿐.

누구나 완벽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래저래 싸움에 많이 휘말리게 되는거 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5"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5</id>
    <published>2008-07-03T21:05: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도 그렇습니다..
좀 더 편하게 다운받고, 브라우징 하고, 로그인 하는 재미에 파이어폭스를 사용할 뿐입니다.. ㅎㅎㅎ</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망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6" />
    <author>
      <name>(망꾸)</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6</id>
    <published>2008-07-03T17:35:4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한동안 뜸하시더니, 많이 바쁘신가 봐요
저도 9.25까지 오페라 유저였었는데 파폭 3.0 RC1부터 파폭으로 갈아탔어요.
두달 쯤 됐네요. 요즘은 오페라도 IE도 거의 쓰지를 않네요.
오페라가 참 맘에 들었는데... 한국에 유저가 너무 없는거 같아요. 마이너 중에도 마이너니 무시도 많이 당하는 거 같고... 난관에 봉착했을 때 문제 해결하기도 힘들고
그토록 선택의 기회를 외치던 非 IE 유저들 중에 절대 다수였던 파폭 유저들이 오페라나 사파리 유저들한테 하는 거 보고 헛웃음 나왔던 경험도 꽤 됐었던 것 같네요.
이글 보니까 갑자기 옛날 일들이 생각나네요 ^^

오페라 정보 좀 많이 올려주세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7"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7</id>
    <published>2008-07-03T21:08:1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원래 오페라 관련 커뮤니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포털에 종속되는 카페 형식은 싫어서 직접 사이트를 구축하려고 서버와 계정도 준비했는데 문제는 제가 시간이 없어서.. ㅡ.ㅡ
올해 12월까지는 무슨 일이 있어도 사이트를 구축할 생각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이젠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8" />
    <author>
      <name>(이젠쉼)</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8</id>
    <published>2008-07-16T05:51:3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와우!! 오페라 커뮤니티라.. 좋은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astraea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59" />
    <author>
      <name>(astraea)</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59</id>
    <published>2008-07-03T18:01:1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타브라우저에 심각히? 베타적인 사람은
firefox 유저라고 할 수 없죠;
firefox 목표가 open 인데...;)</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0"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0</id>
    <published>2008-07-03T21:08:3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공감합니다.. ㅎㅎㅎ</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소금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1" />
    <author>
      <name>(소금이)</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1</id>
    <published>2008-07-03T18:06: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일단 저 글에 달려있는 빠돌이가 저라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또 이렇게 어처구니 없는 글을 쓰는군요. 당시에 저를 비롯해서 검은해님등 여러 사람들이 이야기했을텐데 말이죠. (제 글은 지워졌지만 검은해님의 글은 남아있으니 읽고 판단하시길) 

웹브라우저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선 하나의 테스트에 집착하지말고 다양한 테스트 결과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기본이고 나아가 하나의 테스트에 대해 그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테스트의 의도와 평가방식을 제대로 인지하고 테스트 결과를 인용하는 것이 테스터로서의 기본이라고 했습니다. 

저 글에서는 오페라와 파폭이 성능면에서 뛰어난 부분도 있고 뒤처지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각자 자신의 의도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고 글을 썼는데, 파폭이 우수하다는 댓글을 달았다는 이유로 절 파폭 빠돌이라고 하시면서 삭제하였죠. 그 뒤의 대응도 유치하였지만, 머 이제는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전 제 행동에 부끄러움이 없고, 제 주장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글을 쓸려면 제 본명을 제대로 써 주시길 바랍니다. 빠돌이니 운운하면서 뒤통수 치지 마시고요.

자기 스스로 논의가 끝났다고 말하면서 뒤로는 빠돌이 운운하는 모습 그리 좋은 모습으로 보이지 않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2"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2</id>
    <published>2008-07-03T21:08: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댁은 또 뉘신지.. 기억도 안 나는 닉을 쓰는 댁을 지칭한 것이 아니거든요..^^ 
기지개를 펴는데 뒤에 와서 머리를 들이밀고는 왜 때리느냐는 식이군요.. 누가 유치한건지..

P/S
&amp;quot;웹브라우저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선 하나의 테스트에 집착하지말고....&amp;quot;
예전의 논쟁처럼 이 부분은 진짜 안습이군요.. 그저 웹표준에 대해 논한 것 뿐이데 또 브라우저 성능 전체를 논한 것인냥 확대시키는군요..
님 같은 사람들은 박명수의 눈이 예쁘다고 하면  이 말이 곧 박명수가 최고의 미남이라는 논리로 받아들이죠...
하여간, 하는 짓을 보니 님 스스로 인정한 빠돌이인 건 확실한 것 같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nashimary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3" />
    <author>
      <name>(nashimaryo)</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3</id>
    <published>2008-07-03T18:06: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좋은 내용이네요~
파폭이 우리 나라에서는 약간 매니아틱적인 느낌이 없지 않은데 가장 좋으면서도 보편적인 결론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인 듯 싶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더 파폭의 사용자가 더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말씀하신 것처럼 마소의 익스가 없어지는 것을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구도에 이르렀으면 좋겠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4"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4</id>
    <published>2008-07-03T20:55: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개인적으로 가장 바람직한 것은 FF : IE : Opera = 4 : 3 : 2 였으면 합니다.. 나머지 1은 기타.. 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공상플러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5" />
    <author>
      <name>(공상플러스)</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5</id>
    <published>2008-07-03T18:27:1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뜨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6"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6</id>
    <published>2008-07-03T21:08:5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Seorenn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7" />
    <author>
      <name>(Seorenn)</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7</id>
    <published>2008-07-03T18:35:1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주 주관적인 논리로 한마디 하자면... &#039;별 다른 이유없이 그냥 IE를 쓰는 사람&#039;들 덕분에 우리나라는 IE사용율이 높고 그래서 컨텐츠는 IE위주로 만들어지고 결국 *Active-X와 IE전용 비표준 코드의 독점화*가 심해졌는데 정부는 물론이고 공정위 조차 그 것을 &#039;독점이거나 불공평하지 않다&#039;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래서 비IE사용자는 IE사용자들 덕분에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뭐 이런 겁니다 ~_~ 그래서 전 IE좀 쓰지 말자고 말하지요. &#039;firefox가 더 좋으니 IE쓰지마&#039; 하는 주장은 일부일 겁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8"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8</id>
    <published>2008-07-03T21:35: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말씀하신 문제도 공감합니다.. 저 역시 예전에도 그런 주장에 동조하고, 스스로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생각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솔직히 한국에서는 IE 말고 대안이 없었습니다.. 넷스케이프로는 한글 인코딩 문제가 항상 골치였고, AOL에 인수되기 전 막판에는 아예 한글판을 제공하지도 않았습니다.. 일반 유저에게 소프트웨어의 한글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겁니다..
영어권 국가들의 입장처럼 넷스케이프, 모질라, 카미노 등의 대안이 있었다는 것과 차원이 달랐를 것입니다.
지금의 파이어폭스나 오페라가 그나마 힘을 얻고 있는 것은, 확장기능이나 속도 이전에 한글화를 포함한 로컬라이제이션 실현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FF의 확장 기능이 아무리 강력하고, 우수해도 한글화와 로컬라이제이션이 없었다면 과연 지금처럼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을까요? ^^;

이런 이유로 결국은 IE의 독주가 되어버렸고, 이는 불가피한 면이 없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정부의 입장도 이해가 갑니다..
현실이 이런데 무작정 IE를 거부하는 것은 대안 없는 비판일 뿐이고, 대안 없는 비판은 허울 뿐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나이를 들면서 세상과 타협하는 것만 배우게 되더라구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극악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69" />
    <author>
      <name>(극악)</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69</id>
    <published>2008-07-03T18:36:1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폭3로 보는데 뜨끔!했지만 좋은 글이네요^^;
맥-리눅스-윈도, 파폭-IE-오페라-사파리 같이 다양한걸 접해보고
자기한테 가장 잘 맞는걸 사용하는게 좋겠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0"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0</id>
    <published>2008-07-03T21:27:3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다만, 한 두가지 작업때문에 반드시 윈도우와 IE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는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똑같은 조건에서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브라우저의 우열을 논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FAT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1" />
    <author>
      <name>(FATE)</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1</id>
    <published>2008-07-03T18:43: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폭3가 나온지 얼마 안되서 엄청난 댓글들이 몰려올거 같군요..

아 그리구 오페라 신버젼이 나왔는데 혹시 시간이 된다면 리뷰해주심이 어떨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2"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2</id>
    <published>2008-07-03T21:28:3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솔직히 시커먼 아이콘에 개인적으로 실망했습니다.. 기능도 크게 변한 것도 없구요..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ㅡ.ㅡ</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mARKbOY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3" />
    <author>
      <name>(mARKbOY)</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3</id>
    <published>2008-07-03T21:51: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변경된 부분에 대해서 간략한 설명은 http://zzzik.net/545 여기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wolf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4" />
    <author>
      <name>(wolf)</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4</id>
    <published>2008-07-03T19:02: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혹시 오페라에서 지메일쓸때 글자 두개씩 나오는거 어떻게 해결하는지 아시나요..
그거땜에 오페라 안쓰고 파폭쓰고 있음</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Jo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5" />
    <author>
      <name>(Joo)</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5</id>
    <published>2008-07-03T19:22: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Tistory에서도 그랬는데.. 지금은 해결되었겠죠?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mARKbOY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6" />
    <author>
      <name>(mARKbOY)</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6</id>
    <published>2008-07-03T21:22:3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opera 버전 몇에서 문제가 생겼는지는 모르겠지만, Linux + Opera 9.5 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7"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7</id>
    <published>2008-07-03T21:29: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글쎄요.. 지메일을 브라우저로 사용하지 않아서...
썬더버드에서 IMAP으로 받고 쓰다 보니 잘 모르겠습니다.. 한 번 테스트 해 볼께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rel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8" />
    <author>
      <name>(rel)</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8</id>
    <published>2008-07-03T19:56:4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빠돌은 무섭지요.
대표적으로 애플 신도들 ;;

ms나 신생업체가 만든 신 기술이 사용이 불편하면, 역시나 허접기업이라서 그런것이고
애플신깨서 만든 신 기술이 사용이 불편하면, 애플만의 우아한 장점이죠. 신도가 알아서 적응을 해야하지 불만을 표하면 천벌이 내립니다.ㅋㅋ</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79"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79</id>
    <published>2008-07-03T21:30:4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는 애플신도들에게만큼은 GG 치기로 했습니다.. ㅎㅎㅎ</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치땜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0" />
    <author>
      <name>(김치땜에)</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0</id>
    <published>2008-07-03T20:44:0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름하늘님이 해줄수 있는 최고의 댓글은 이런 저런 리뷰를 많이 해 주시는 겁니다.
일일이 다 답글을 다는 수고는 제가 볼때는 너무 많은 수고 였고 감사였습니다..
저 또한 답글을 많이 하는 사람은 아니니.....
그렇게 알아 주시면........^^</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1"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1</id>
    <published>2008-07-03T21:43: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감사합니다..
하지만 댓글을 다는 것도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구독자분들과 소통하는 유일한 수단이니까요..^^
오늘 저녁은 모처럼 가전제품 택배 받을 것이 많아서 일찍 집에 왔습니다.. 덕분에 간만에 즐겁게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dominos9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2" />
    <author>
      <name>(dominos9)</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2</id>
    <published>2008-07-03T21:32: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름하늘님 항상 글 잘보고있습니다. 아니라고 하면서 발끈하는 사람들은 괜히 더 의심되네요. &#039;무엇보다, 파이어폭스를 쓴다고 하여 독점의 폐단이 무너지는 것으로, 웹표준의 이상에 가까워지는 것으로 착각하지 마라.&#039; 뜨끔하신 분들 많을겁니다. 전 오페라 유저지만 뜨끔하네요.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여름하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3" />
    <author>
      <name>(여름하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3</id>
    <published>2008-07-03T21:40:5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결국 우리 일반인들이 요구하는 것은 IE, FF, Opera 에서 모두 가능한 인터넷 뱅킹, 인터넷 쇼핑, 온라인 게임 등일 것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여러 브라우저가 공존하는 것이지 특정 브라우저로 유저가 모이고 서로 배척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thanke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4" />
    <author>
      <name>(thankee)</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4</id>
    <published>2008-07-03T21:52: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오랜만에 정말 좋은글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단지 몇몇 댓글이나, 몇몇 사람들에게 공격적이시던데.. 좋은글에 옥의티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아무튼 저도 요 며칠전 오페라를 받아서 써봤는데, 뭔가 색다르면서도 빠르고 좋더라구요^^
물론 주력은 파폭이기는 하지만, 저는 IE독주체제인 한국 인터넷 업계를 보면서 조금 답답할 뿐입니다..^^ 오페라, 사파리, 파폭 등 좋은 브라우져도 많은데, IE를 위한 인터넷 시장이라니..</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남명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5" />
    <author>
      <name>(남명현)</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5</id>
    <published>2008-07-03T21:53:3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좋은의미의 글을 당신의 감정을 이입시켜 망쳐 놓는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기븐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6" />
    <author>
      <name>(기븐)</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6</id>
    <published>2008-07-03T22:02: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말 좋은 글이네요. 핵심적인 내용을 정확하면서도 날카롭게 지적하신 것 같습니다. 잘 읽고(배우고) 갑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Hubert98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7" />
    <author>
      <name>(Hubert98)</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7</id>
    <published>2008-07-03T23:13:5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하핫...드디어 돌아오셨군요...^^; 그동안 조용하시길래 이제 그만 하시려나 했는데 다시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하셔서 반갑습니다...^^
저에게 즐거운 읽을 거리를 선사하시는 여름하늘님은 멋쨍이 우후훗~^^;;;</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신화였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8" />
    <author>
      <name>(신화였다)</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8</id>
    <published>2008-07-03T23:34: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일단 공백기를 마치고 돌아오신것에 대해서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일전에 메일을 보낸적이 있었는데, 그때가 한창 바쁠때셨나 봅니다. ^^;

주로 IE를 쓰고 있지만, 오페라도 써보고, 이번에 나온 파폭3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처음 오페라를 이곳에서 소개받고 썼을때 그 속도에 반했었는데, 이번 파폭3도 꽤 빠른 속도로 페이지를 표시하더군요. 맘에 들었습니다. ㅎㅎ
뭔가 제각각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오페라는 오밀조밀한 느낌이고, 그 속도에 시원시원 하고, 파폭은 다양한 확장기능과 많은 사용자 확보(?)
그래도 역시 최선은 있지만 최고는 없는것 같습니다. 스스로 느끼는 최고는 모두가 같지 않으니까요.

항상 좋은 내용과 리플들 보면서 저도 언제쯤 글을 쓸때 제 마음속에 말들을 조리있게 표현할 수 있을지 상상하곤 합니다. 글 잘쓰시는 분들 항상 동경의 대상이었거든요 ^^
더위에 건강잃지 마시기 바랍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건더기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89" />
    <author>
      <name>(건더기)</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89</id>
    <published>2008-07-03T23:49:0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멋진 포스팅입니다.

저도 현재 파폭3가 나오면서 IE도 파폭의 ietab으로 대체해서 잘 쓰고 있지만, 여름하늘님 말씀도 깊이 공감합니다.
리눅스쪽은 덜 한데 맥쪽은 좀 심한 사람들도 많더군요 ;;

(파폭3 쓰다보니 새삼 느끼는건데, 우리나라는 툭하면 액티브X 등장이네요... -_-)</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attuner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0" />
    <author>
      <name>(attuner)</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0</id>
    <published>2008-07-03T23:56:2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와닿는 글이네요. 저야 Ie 스다 가끔 생각나면 파폭 돌려보는 처지라서..

고매하신분들이야 사명감에 불타 이것저것 만지시겠지만 
저같은 일반유저로썬 파폭 쓰다 안될때만 IE쓴다라는 방법이 너무 불편해서요.

그리고. .솔직히 파폭이 머가 좋은지 잘모르겠어요. 블로그 돌아다녀봐도 어려운 설명만 잔뜩해서..</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peac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1" />
    <author>
      <name>(peace)</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1</id>
    <published>2008-07-03T23:58:1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폭쓰면서 가장 눈물나는 점이 바로 웹표준화.... 쾌적하게 웹서핑 잘하고 있는데
포털싸이트나 여러곳에서 턱턱 막혀버리는 엑티브 -_-;; 
이게 계속 쌓이다 보니 it관련 종사자들이나, 웹디자이너들에게 화가났던것이 폭발해..... ie에게 까지 불동이 튄것같습니다.(마소측에서 ie를 내놓을때마다 갖은 삽질과, 느린 업뎃도 한몫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웹브라우저 유저들에게는 정말 속타는점이죠.. 좀더 나은 환경에서 웹서핑 하고싶은데.. ie아니면 접근도 못하게 한다는 싸이트들 때문에 골치가 아픈겁니다.
그렇다고 ie쓰자니 정말 답답하기도 하구요.. (저는 도저히 못쓰겠-_-; 파폭중독인모양)

결론은 지금의 모든 문제는 웹표준화에 있지 결코 브라우저에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하루빨리 웹표준화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ㅠㅠ 기본만이라도...최소한 들어가서 뭐가있는지 보기만이라도 해줬으면..

P.s. 제목이 좀 도발적이네요^^;; 처음에  제목 보고  모 기x 의 포스팅과  같이 좀 낚아보려고 쓴 글인가? 하고 들어왔지만, 조목조목 잘 논리있게 짚어주셔서 천천히 잘읽어보았습니다^^.. 글을 다 읽어보니 제목과는 한참 먼 내용이더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泉みら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2" />
    <author>
      <name>(泉みらい)</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2</id>
    <published>2008-07-04T00:23:0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광신도는 어딜가나 문제죠;;

저도 그런 지경까지 갔다가 이번 내용과 같은 다른 분의 글을 보고 깨닫고 &#039;써야 한다&#039;가 아닌 &#039;써보세요&#039; 가 되었다지요.
&amp;quot;우리의 목표는 파이어폭스가 아닌 웹표준이며 파이어폭스는 그 도구가 되어야 합니다.&amp;quot;</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장미마피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3" />
    <author>
      <name>(장미마피아)</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3</id>
    <published>2008-07-04T00:40: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지나치면 언제나 문제지요...
저는 윈도탐색기 쓰다가 토커 쓰고 있습니다...익스 6 쓰다가 불여우 깔아서 씁니다...편해서 입니다...
같은 컴퓨터에서 제 마누라...토커 안 쓰고 탐색기 쓰니다...불여우 대신 익스 씁니다...편해서지요...
자신이 쓰기에 제일 편한 것을 골라 쓰면 됩니다..권할 수는 있겠지만, 강요하면 다툼이 일어나요...
어떤 프로그램이 좋다는 근거로 복잡하게 말씀 주셔 봐도...제가 쓰기에 불편하면 안 씁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장미마피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4" />
    <author>
      <name>(장미마피아)</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4</id>
    <published>2008-07-04T00:40: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아 참...여름하늘림 리턴하심을 축하드립니다..
카스퍼스키 한국사이트에는 7 밖에 없군요...2009를 어디서 구하나?? -.-a</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FAZZ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5" />
    <author>
      <name>(FAZZ)</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5</id>
    <published>2008-07-04T01:31: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어라 언제 돌아오셨데요? 잠수가 길어서 뭔일 생긴줄 알았습니다.

뭐 우리나라에는 일종의 선민의식이 좀 있는거 같습니다. 남들 잘 안쓰는 좋은 제품을 쓰면 뭔가 있어 보이는 부류가 있지요. 대표적인게 맥킨토시였는데 요즘은 파이어폭스에서도 이런 움직임이 좀 보이더군요

물론 모든 파이어폭스를 쓰시는 분이나 맥쓰시는 분이 그렇다는 이야기는 절대로 아닙니다.(주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휘뚜루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6" />
    <author>
      <name>(휘뚜루)</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6</id>
    <published>2008-07-04T02:32: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일차적으로 파폭이 IE보다는 빠르고 부가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사용하고 있지만,
소통을 위한 웹의 접근성과 표준화를 조금이라도 앞당기고 싶어서 파폭을 열렬히 지지하기도 하죠. 
그나마 오페라보단 힘이 있어 IE에 대적할만 하니까요. 
소통이 부족한 독재(?)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을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랄까...

한 기업의 독점에 의해 원활한 소통이 방해받는 좋은 예가 대한민국이 아닐런지...
IE의 독점으로 소통에 심각한 문제가 있고, 독점의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잖아요.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널리 사용되는 표준화가 필수 요소인데... 그런 기본마저 무시되니...
운영체제나 웹의 Platform이 표준화 되어야 다양한 양질의 Application이 꽃을 피울 수 있잖아요.

파폭의 독점도 결국엔 나쁘다 하시는데... 
한 기업에 의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의 독점과
개방과 참여로 만들어진 오픈소스 프로그램의 독점을 과연 같이 볼 수 있을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오업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7" />
    <author>
      <name>(오업)</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7</id>
    <published>2008-07-04T03:14: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한 줄 요약하면 &amp;quot;빠돌이가 싫어요&amp;quot; 군요. ^^

저도 동의합니다. 개인의 호오야 당연한 거고 인정하지만 애플, MS, 구글, 파폭 더 나아가 종교, 정치까지 포함해 남에게 강요하는 순간 정나미가 떨어지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민상k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8" />
    <author>
      <name>(민상k)</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8</id>
    <published>2008-07-04T08:37: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Web Development 쪽으로 진로를 잡고 있는 공학도로서, 웹 표준이 무시되는 우리나라의 웹 환경에 대해 불만은 많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일부 파폭빠나 애플빠들이 주장하듯 MS 를 깔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IE 가 무슨 대단히 엄청나게 불법적인 형태로 우리나라에 자리잡힌 것은 아니라고 보거든요. 토속- 이라는 표현은 좀 웃기지만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설치하는 유틸리티들 중에는 우리나라에서 개발되고 만들어진 것들이 참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들이 알툴즈의 제품군이나 곰플레이어를 들 수 있겠죠. 굳이 국산 외산을 따지지 않고 MS-비MS 로 구분한다면 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윈앰프, 데몬 등이 그것입니다. 윈도에 의한 독점이 있더라도 아주 근소하나마 가시적 편리함을 제공한다면 사람들이 파폭이든 오페라든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MS에서 그 프로그램의 사용까지 제한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MS IE 의 성공요인은 윈도에 의한 기본 제공이 한 몫을 하긴 했지만 더 큰 이유는 역시 완벽한 로컬라이제이션에 있지요. 위에 댓글 중에도 이런 내용이 있더군요. 로컬라이제이션에 관해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이미 사람들은 IE 의 UI 에 익숙해졌고 한번 익숙해진 UI 는 그 지속성이 꽤나 긴 편입니다.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아래아한글이 끝까지 워드 시장을 MS 워드에게 통째로 내주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지요.

하드웨어든 소프트웨어든, 어차피 다 인간이 만든 것들이고. 자기가 편한 것 쓰면 그만인 것인데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뭔가 우월적 지위를 획득한 것처럼 떠드는 것은 참 보기가 역겹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N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799" />
    <author>
      <name>(N)</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799</id>
    <published>2008-07-04T09:20:2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amp;quot;웹표준에 대한 시각도 절차적인 가치에 절대성을 둘 필요는 없다고 본다. W3C가 제안하는 규격을 준수하자고? 물론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그 &amp;quot;준수&amp;quot;라는 현상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웹표준의 본질은 &amp;quot;준수&amp;quot;라는 현상적 규범이 아니라 바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이다. 주객이 전도되어 궁극의 가치가 뒤로 미뤄지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amp;quot;
W3C에서 제안하는 웹 표준은 어느 웹브라우저에서든 가능한 &amp;quot;소통&amp;quot;을 위해 제안하는 겁니다. 주객이 전도된건 이 글이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윤희섭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0" />
    <author>
      <name>(윤희섭)</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0</id>
    <published>2008-07-04T09:31:3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도 한때 오페라 유저였지만 파이어폭스3 씁니다 요즘..

그렇다고 오페라가 싫어진 것도 아니고, IE 가 싫은 것도 아니고.

친구들이 왜 파이어폭스 쓰냐 물으면 그냥 편하고 기능이 좋아서 그렇다고 만 할 뿐, 강요 같은 것은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가 다른 블로그 들을 보면서 느낀점은 파이어폭스 유저들은 여름하늘님께서 말하신 데로, 자아도취가 좀 심한 것 같더군요... MS 라면 다 싫어하고..

지금 우리 책상앞에 컴퓨터가 있는걸 고맙게 생각치 않고 말이죠.

좋은글 고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리카르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1" />
    <author>
      <name>(리카르도)</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1</id>
    <published>2008-07-04T09:54:2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님이 부럽네요
쓰지말라는 말까지 하실정도면, 아직 파폭 플러그인을 
써보지 않으신 쪽에 속하는것같습니다.

전 플러그인 때문에 이젠 안쓸래야 안쓸수가 없네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buzz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2" />
    <author>
      <name>(buzz)</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2</id>
    <published>2008-07-04T10:06:0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름하늘님의 해당 포스트가 7/4일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TTillaum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3" />
    <author>
      <name>(TTillaume)</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3</id>
    <published>2008-07-04T11:22: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이어폭스나 IE나 어디 장점만 있을 수 있나요. 장점 이면엔 단점도 있을 수 있는데
광신도 분들은 장점만을 크게 부각시키며, 지적하는 단점에 대해선 절대 인정을 안하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마치 현 정부처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지민아빠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4" />
    <author>
      <name>(지민아빠)</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4</id>
    <published>2008-07-04T11:51:2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전 파이어폭스와 애플을 참 좋아 합니다. 사실은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거지만, OS X 와 우분투에서 살려면 파이어폭스 말고는 대안이 없어서, 좋아하게 된거죠.</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하하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5" />
    <author>
      <name>(하하)</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5</id>
    <published>2008-07-04T12:19:2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음 저는 익스와 파폭을 번갈아가면서 쓰다가 이번에 파폭3 를 써보고 실망한 나머지 
파폭 대신 오페라를 쓰고 있습니다

파폭3 에서 주소창 목록 표시 체계가 바뀌었더라구요
저는 예전 처럼 제가 원하는 주소 목록만 보고 싶은데 
파폭3는 제가 방문했던 온갖 사이트 주소 목록을 죄다 보여주는것도 모자른지 
그 순서 마저도 매번 바뀌는 바람에 쓰기가 힘들더라구요..

파폭3의 의도는 많이 방문하는 주소를 알아서 보여준다는 의도는 좋았던거 같은데...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한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6" />
    <author>
      <name>(한스)</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6</id>
    <published>2008-07-04T13:01:4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파폭도 Active X를 지원하면 안되나요? ㅋ  넘 생뚱 맞나....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엔젤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7" />
    <author>
      <name>(엔젤이)</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7</id>
    <published>2008-07-04T13:41:2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하긴요~ 익스쓰는 사람을 막 저급유저로 보는 분들은 문제가 잇어보임..
예 인터넷에서 브라우저 논쟁을 할때 IE 쓴다그러면 초보인줄알음.. ^^.
저는 개인적으로 파폭, 더월, 오페라 쓰는데요..
각각의 장점을 보면..
☆더월드☆
더월드는 계속 쓰다보니 한글화까지 되서 쓰고있는데.. 
웹에 필요한 기능만 모아놓은거 같더라구요.. ^^ 
최근에는 EasyPass 넣는거 까지 성공해서 꽤나 편하게 쓰고있네요..
단축키설정도 가능하고 컨트롤 + Q 누루면 현재 비활성화 된 탭 모두닫기..
로 설정해놓구요.. 탭이 많을때 컨 + Q누르면 제가 사용하고있는탭만남구요.. ^^
음.. 즉 IE 대용으론 최고인거같습니다.. 

두번째 IE
IE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부가 프로그램 쓰면 또 엄청 좋아지죠..
하지만 제입장에서는 또 멀깔아야되니 저는 까는게 귀차나서 더월드 씁니다.. 하지만 IE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부가로 설치하면 우리나라에서 호완성도 좋구 충분히 좋습니다. 프로그램 부가로 사용하면..단점이 다커버됩니다. 호환성면에서두최고고요.. 

세번째는 파폭... ^^
이거는 사실 웹기능의 충실하기 보다는 기타 오픈소스매력때문에 쓰고있는데요..
예) 아웃룩처럼.. 메일 여러개 계정을 한개의 프로그램으로 보는것처럼요..

G스페이스, SKT100건 가입자.. 무료문자보내기, 머 기타 프로그램들이있어서..
편하더군요.. 왠지 사용자가 만들어놓은 플러그인을 통합시키면 괜찮을꺼같다는?
생각두 들고요..제 입장에서는 고급유저라기 보다는..? 브라우저 하나로 모든기능을!!? 외치는.. 귀차니즘 탈피정도로 보이고요..?

오페라
그냥 무난하게 클래식(?) 하게 쓰시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웹에 관한건 거의다 잘 짜여진거 적절하게 기능도 많고 빠르고 클래식하죠..
설정을 자기 입맞에 맞춰놓으면 좀 깔끔해 보이기두 합니다.. 개인적으로요 ^^.
결국은 따른사람들을 초보 or 파워유저로 나누어 보지말구 각자 취향에따라 쓰는거같네요.. 
제일 문제는 사실 우리나라 웹개발하는분들에게 있죠.. 

제일 문제는 우리나라는 IE 쓰지않으면 뭔가 .. 답이안나오죠..
네이트온에서 예를 들면 더월드로 아무것두 안된다는거 빈페이지만 뜬다는거..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조디악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8" />
    <author>
      <name>(조디악)</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8</id>
    <published>2008-07-04T14:08: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지당하신 말씀이시네요~^^ 한가지 태클 걸자면 꼭 1위가 된다고 해서 독점은 아니죠. 독점과 1위는 분명히 다른 말이죠^^ 글흐름과는 상관없겠네요. ㅎ 어쨌든 좋은 글 감사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다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09" />
    <author>
      <name>(다물)</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09</id>
    <published>2008-07-04T14:21: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동감합니다. 불여우도 그렇지만 Mac 사용자가 윈도우 사용자를 무시하고, 우월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MacOS 좋죠. 애플컴퓨터 좋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한 IBM 호환컴퓨터보다 좋은점 있죠. 하지만 윈도우가 Mac보다 좋은 점도 있는 겁니다. 그걸 인정하지 않고 때를 쓰는 사람들을 종종 보게 되더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whasoo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0" />
    <author>
      <name>(whasoo)</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0</id>
    <published>2008-07-04T15:21:15+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요즘 오페라하고 파이어폭스 신버전이 나오면서 비IE 브라우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건 반가운 일이죠. 그런데 글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IE를 절대악이라거나 뭘 모르는 유저만 쓰는거라거나 하는 식으로 매도하는분도 늘어나는것같아 안타깝습니다.

ps. 제목을 단편적으로 받아들이고 해석하시는 분이 리플에 몇분 보이네요. 글은 읽지 않으신건지.....-_-</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럭키도스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1" />
    <author>
      <name>(럭키도스)</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1</id>
    <published>2008-07-04T16:45: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저도 파이어 폭스를 좋아라 하는데..이번에 쇼핑할게 있어서 IE Tab 가지고 쇼핑하다가...속터져 죽는줄 알았어요.

정말 우리나라는 ActiveX 가 정말 일반화 되어 있더군요.
제발 웹 표준에 가까운 사이트를 만들어 줬으면 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검천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2" />
    <author>
      <name>(검천)</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2</id>
    <published>2008-07-04T21:55:4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오랜만에 접속해보니 새글이내요 ^^
얼른 활바른 활동을기대해요 ^^;;

그나저나 파폭은 속도가 맘에 드내요 ^^;;
SSE2 명령어 적용 버전을 쓰니 날라가는거 같은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옻나무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3" />
    <author>
      <name>(옻나무)</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3</id>
    <published>2008-07-06T11:23:1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본문의 글중에 &amp;quot;IE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MS의 절대악이라 규정하고 있다면, 당신은 더더욱 파이어폭스를 쓰지 마라. 당신의 그 행동이 또 하나의 거대한 독점의 출현을 부축일 뿐이며, 그토록 비판해 온 MS라는 독점을 만들어준 기성 세대들과 하나 다를 바 없다.&amp;quot; 라고 하셨는데 파이어폭스가 오픈소스 프로젝트라는 사실을 간과하신듯 합니다. 

이전에 모질라 사에서 파이어폭스 상표에 관해서 리눅스 진영에 시비를 건 일이 있었습니다. 그때 데비안 진영에서 모질라 사에 반발해서 파이어폭스 소스를 가져다가 기능은 똑같고 이름과 상표만 바꾼 아이스 위즐을 만들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오픈소스진영은 어떤 한 기업의 독점이 불가능합니다. MS사에서 소스를 일부
만 공개해서 독점이 가능한 IE와는 다릅니다.

PS.사실 외국도 IE전용 사이트가 종종 보입니다. 그런데 파이어폭스나 오페라에서 플래시가 안보이거나 깨지거나 하는 현상은 거의 보지 못하고 속도도 멀쩡히 나오는데, 우리나라 사이트의 경우 깨지고 안보이는 현상은 물론 파이어폭스의 경우 플래시 영상을 켜면 종종 꺼지고, 외국사이트보다 몇배나 버벅댑니다. 그런데 IE에서 조차 우리나라 사이트는 외국 사이트보다 3배 정도 더 버벅이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결국 IE가 아니라 우리나라 사이트를 개발하는 웹개발자가 문제 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죄없는 IE를 탓 하는것 같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민광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4" />
    <author>
      <name>(김민광)</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4</id>
    <published>2008-07-07T02:17:3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옻나무님의 말씀이 맞네요. 진짜 제일 큰 문제는 브라우저에 있는게 아닙니다. 웹표준은 브라우저도 지켜야 겠지만 웹페이지를 디자인하는 웹마스터들의 의식이 더 큰 문제인 겁니다. 우리나라 정부 사이트들은 웹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해놓고는 메인페이지부터 플래시로 도배를 해놓으니 문제가 큰 겁니다. 미국 정부 관련사이트 들어가 보세요. 거기는 텍스트 전용 페이지도 만들어 놓습니다. 화려한 효과만 잔뜩 집어넣고, 특정 OS에서만 구동 가능한 기술을 집어넣는게 좋은게 아닙니다. 구글이 인기를 끈 이유의 일부가 거기에 있다고 전 생각 하구요. 날림으로 웹페이지를 만들어대는 우리나라 웹마분들의 의식이 바뀌지 않는 이상 웹의 문제는 브라우저만의 문제로 끝나지 않을 겁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라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5" />
    <author>
      <name>(라즈)</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5</id>
    <published>2008-07-08T08:36:2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화류인생보고 감명받아 즐겨찾기 해논 이후로 자주 안왔었는데-
다시와보니 이런 좋은 글이 있었네요.^^

빠순이 빠돌이들 그래서 저도 정말 싫어합니다. 알고보면 3프로그램다 장단점이 있으며- 개인차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겠죠. 두개 세개씩 쓰는 것이 저만 그런것은 아니겠죠?
그 분들은 왜- 그걸 못 깨닫나 싶기도 하구요.

잘 읽고 갑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とう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6" />
    <author>
      <name>(とうや)</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6</id>
    <published>2008-07-08T16:36: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속 시원하게 글을 올리셧네요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샷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7" />
    <author>
      <name>(샷)</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7</id>
    <published>2008-07-11T01:26:4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오타 신고합니다. 부축일-&amp;gt;부추길
제목이 낚시같긴 하지만 공감은 가는군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BlueTaggz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8" />
    <author>
      <name>(BlueTaggz)</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8</id>
    <published>2008-07-24T23:32:4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FF유저 중 한명입니다만, FF유저들이 약간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모두 그렇다는것 역시 아니고, 단지 FF자체는 죄가 없다는것과, 감정에 이끌려 판단이 흐려지면 안된다는 것. 이것이 요점이 아닌가 싶습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구현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19" />
    <author>
      <name>(구현)</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19</id>
    <published>2008-09-06T10:59:3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틀린말 하나 없군요. 살짝 제 자신이 부끄러워 지기도 하구요. 
지극히 상식적이고 정상적인 지적인데 본문에 대해 삐딱한 반응을 보이는 분들을 
이해 할 수가 없군요. 
역시 사람은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사나 봅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모노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9820" />
    <author>
      <name>(모노)</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9820</id>
    <published>2008-09-12T11:13:54+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여름하늘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남이 뭘 쓰던 무슨 상관? 더군다나, 지적인 우열 운운하는 건 몰상식한 태도입니다. 

검색기의 주목적은 검색해서 지식과 정보를 얻는 것이므로, 습득하는 지식의 내용과 이해력으로 개개인의 능력을 결정하는거지, 무슨 검색기를 사용하느냐로..우열?.. 정말 웃기군요. ^^;; 

검색기의 기능이 조금 편하냐, 불편하냐 단지 기능의 많고 적음의 차이인데 말이지요. 이런 일부 &#039;스톤헤드(=돌머리)&#039; 애들이 컴퓨터 좀 안 다고 말 함부로 하는 상황, 솔직히 우리나라 미래가 좀 걱정스럽습니다. 

외국에....무서울 정도로 머리 좋으면서도 겸손함을 갖춘 인재들이 수두룩 한데, 
그렇게 속 좁게 외국에서 만들어낸 검색기들을 비교하며, 자기와 다른 검색기 사용한다고 같은 한국사람들 을 비하하는 소리할 시간있으면,
 자신이 직접 세계적으로 히트할 &#039;검색기&#039;좀 한 번 직접 만들고서 그런 소리 하라고 그래요~~

차라리 국산 검색기와 외국 검색기를 비교하는 거라면 그래도 애국심이라도 있는 애들이라고 귀엽게나 봐주지요.  별 차이 없는 외국 검색기들 가지고, 내가 쓰는거 사용하는 사람은 똑똑하고, 다른 검색기 사용하는 사람은 열등한 사람이라는 식으로.. 왜 우리들 끼리 이러는지 원... 
아~~ 정말 외국인들(특히 저런 검색기를 만들어낸 나라 사람들)이 혹시 볼까 창피합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cience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comment10908" />
    <author>
      <name>(cience)</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comment10908</id>
    <published>2008-10-18T08:06:3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제가 알기로는 ms ime와 말썽이 일어날 때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커스텀 입력기를 쓸 때 그런 문제가 있었지요. 자세한 건 구글링을(무책임)...</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파이어폭스 쓰는 목적은 대부분 사실 그냥 자기도취 아니냐?</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4" />
    <author>
      <name>(Given GifT&#039;s Diary)</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4</id>
    <published>2008-07-03T17:38:0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http://gall.dcinside.com/list.php?id=mp3&amp;amp;no=464719&amp;amp;page=1 나도 파이어폭스 몇달간 써 봤지만, 언젠가부터 그냥 익스를 쓰고 있다. 글쎄.. 솔직히 말해 저렇게 웹마와 같은 좋은 대체 브라우저들이 있는데, 굳이 파폭을 쓰는건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반감일 가능성이 크다. 실제로, 파폭 쓰는 사람들 이야기라던지 커뮤니티 가보면, 파폭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마치 어떤 일종의 우월의식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amp;quot;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IE광신도와 FireFox광신도 중 누구를 더 경계해야 할까?</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5" />
    <author>
      <name>(닭둘기)</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5</id>
    <published>2008-07-04T01:00:2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통계에 대한 맹점을 알려주는 아주 유명한 얘기를 한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이 희귀병 검사의 정확도가 99%이고, 희귀병에 걸릴 확률은 만명당 한명이다.
이 희귀병은 아주 치명적이라 일단 걸리면 1년동안 죽어라 고생하다가 무조건 죽어야 한다.
그런데 검사를 하니까 당신은 걸렸다고 진단이 나왔다. 그러면 바로 한강에 가서 투신자살 하는게 날까?

자 이제 실제 숫자로 따져 보도록 하자. 백만명한테 이 희귀병을 검사한다고 했을때,
검사...</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웹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본 교양</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6" />
    <author>
      <name>(Information High)</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6</id>
    <published>2008-07-04T08:21:3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트랙백 : 파이어폭스를 쓰지 마라. 에서. 한줄요약 : 파이어폭스 쓴다고 졸라 잘났다고 생각하면 깝ㄴㄴInternet Explorer 는, 절대 &amp;quot;열등한&amp;quot; 혹은 &amp;quot;우월한&amp;quot; 브라우저가 절대 아닙니다.비록 나온지 좀 되고(2006/IE7 with Vista) 제법 된(2001/IE6 with XP) 브라우저들이지만, 목적을 처리하는데는 제법 잘 부합하는 도구들임에는 확실합니다.버전업이 느려서, 인터넷 표준 지원에는 가장 게으른게 사실입니다만, [산...</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파이어폭스를 쓰는 이유와 안 쓰는 이유 최종분석.</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7" />
    <author>
      <name>([t:/])</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7</id>
    <published>2008-07-04T09:22:3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프리젠테이션 젠 - 가르 레이놀즈 지음, 정순욱 옮김/에이콘출판 액티브엑스와 웹표준. 독점과 반독점 문제를 포함한 다각적 접근 끝에.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하였다. 파이어폭스를 쓰는 이유 : 편해서 파이어폭스를 안쓰는 이유 : 불편해서. 이상이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남들이 뭘 쓰든 무슨 상관인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8" />
    <author>
      <name>(Analogue Story)</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8</id>
    <published>2008-07-04T09:49:07+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FireFox 3가 나와서 그런지 갑자기 이오공감에 IE와 FireFox 간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서로 또 논쟁 모드 하하. 

난 FireFox를 주로 사용하긴 하지만 IE와 FireFox간의 비교나 IE의 독점적인 지위에 신경쓰지 않는다. 물론 FF의 선전은 굉장히 큰 의미를 가진다. MS에서도 긴장하고 브라우져 개발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고, 수 많은 사이트들이 FF에서 보일 수 있게 많이 바뀌었다. 웹이 점점 브라우저의 종속성을 벗어나...</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인터넷 뱅킹도 못하는 브라우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9" />
    <author>
      <name>(Free Mind Free Web by Mindfree)</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trackback309</id>
    <published>2008-07-04T10:15:3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소프트웨어 사용성과 정보 보안 등에 대한 이야기 &#039;소프트웨어, 누가 이렇게 개떡같이 만든 거야&#039;를 보면 이런 대목이 있다. &#039;현재의 소프트웨어에 적응을 해서 잘 쓰는 사용자는 수없이 많은 상처를 입으면서 둔감해진 사용자&#039;라는 대목이다. (지금 기억나는대로 적은 것이라 정확하진 않다) 무슨 말이냐 하면, 워낙 사용하기 어려운 소프트웨어가 많다보니, 그것을 &#039;잘&#039; 사용하게 되기까지는 무수히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왔다는 뜻이다.잘못된 사용자 환경이라도 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브라우저는 사실 뭘 쓰든지 자기 맘이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trackback310" />
    <author>
      <name>(평범과 순수의 무혼마)</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trackback310</id>
    <published>2008-07-04T12:38:1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Internet Explorer을 쓰든
jwBrowser를 쓰든
Maxthon을 쓰든
Mozilla Firefox를 쓰든
lolifox를 쓰든
Netscape Navigator(이미 사장된)을 쓰든
Flock을 쓰든
SeaMonkey를 쓰든
Opera를 쓰든
Safari를 쓰든
Swift를 쓰든
Konqueror를 쓰든


심지어 텍스트 기반 웹 브라우저인 Lynx를 쓰든




결국은 선택의 자유인 것을.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파이어폭스랑 익스플로러라...;;</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skysummer.com/519#trackback311" />
    <author>
      <name>(UNLIMITED RENEWAL WORKS)</name>
    </author>
    <id>http://skysummer.com/519#trackback311</id>
    <published>2008-07-04T13:06:1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그래서 글 몇개를 읽어봤습니다만.. IE랑 파폭을 놓고 말싸움을 벌이는 유치한 내용이 꽤나 있었습니다.. 뭐.. 파폭이 좋은 사람은 파폭을 쓰고 IE가 좋은 사람은 IE를 쓰면 될것을.. 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근데 실질적으로 대한민국에서는 그게 안되지요.;; 한국의 거의 모든 웹사이트는 ActiveX를 사용합니다만.. 파폭은 그걸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런고로 더 빠른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네이버..아니 네이버는 제껴두고 다음으로 하겠습니다. 네이버는..</summary>
  </entry>
</feed>
